목록

LG 32인치 게이밍모니터 32GK650F 사용후기

LG에서 모니터 후기 이벤트를 하던데 참가 신청이 너무 복잡해서 신청 안하고 쓰는 리뷰다. 

근래에 비트엠 32인치 모니터를 구매했다가 검은색으로 죽은 픽셀이 너무 많아서 환불을 했었다. 환불할때 제품을 보내고 돈을 받는 절차가 힘들어서 화가 났다. 그래서 이번엔 품질과 A/S가 괜찮을거같은 대기업이나 좀 큰 중소기업의 고가모니터를 구매하고싶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그래픽카드가 성능이 높은 1080TI라서 그래픽카드의 성능을 제대로 사용하기위해 FHD 240HZ나 QHD 144HZ로 구매할 생각이었다.

처음엔 삼성, 알파스캔, LG 로 고민하다가 LG로 결정하고 LG의 27GK750F 를 구매하려했다. 하지만 그 제품이 단종되서 인터넷에서 구매할수가 없었다. 그래서 차선으로 LG모니터 32인치 QHD에서 32GK650F와 32GK850F, 32GK850G 셋중에 고민을 했다. 32GK650F는 기본적인 성능이고 32GK850F는 32GK650F에서 HDR이 추가된것이었다. 32GK850G는 HDR에 G싱크 까지 있어 가격차이가 크게 났었다. G싱크 가격이 많이 비싼편이었다.
32GK850G는 G싱크가 달려있어서 가격이 가장 높았다. 하지만 사용하는 그래픽카드가 1080TI라서 프레임 방어를 위해 G싱크를 자주 사용하지 않을거같아 제외했다. 32GK850F는 HDR이 탑재되어 있는데 HDR은 색감이 좋아지는 기능으로 글쓴이는 방을 어둡게하고 화면도 제일 어둡게해서 모니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제외했다. 그리고 게임할때 색감도 잘 안봐서 32GK850F도 제외하니 32GK650F가 가장 적당한거 같았다. 그래서 32GK650F를 인터넷으로 살려고 했다.
LG 32GK650F를 인터넷에서 살려다 오프라인 매장이 더 저렴할수도 있을거같아서 집근처 LG 베스트샵에 가서 가격을 비교해봤다. 가격을 물어봤는데 인터넷보다 10만원 정도 더 비쌋던거 같다. 그래서 직원분에게 인터넷 보다 10만원 정도 더 비싸다고 하니 신용카드로 긁고 한달 뒤에 5만원을 페이백 해준다고했다. 다시 집에가 인터넷으로 주문하기 귀찮아서 매장에서 바로 구매했다. 5만원이 비싼 이유도 궁금하기도 했다.

주말이 지나고 모니터가 배달왔다. 모니터와 함께 기사님 2분이 오셔서 모니터 연결하시고 가셨다. 5만원이 비싼 이유는 기사님 출장비 였던거 같다. 모니터 조립은 혼자하고 5만원 아끼는게 좋았을거 같다. 모니터 조립은 간단해서 설명서 보고 금방한다. 매장에서 돈 더주고 사는건 비추다.





모니터 설치후 기사님들 가시고 모니터에 이상한 픽셀이 있나 모니터무결점 테스트 사이트에서 확인하니 모두 정상이였다. 양품이 와서 다행이었다. 링크는 무결점 검사 사이트다.
http://www.monitor.co.kr/ 
개인적인 화면밝기는 제외하고 모니터 설정은 / 프리싱크 OFF / 1MS ON / 응답시간 매우빠르게 / 로 해서 배틀그라운드를 해봤다. 대략 1시간 정도 사용하니 모니터 패널 밑부분 화면 외곽쪽이 약간 뜨거웠다. 구매 당시 매우 더운 여름이여서 더 뜨거웠던거같다. 그 외에 인터넷을 하거나 동영상을 볼때는 별로 안뜨거웠다. 설정을 좀 만져보니 응답시간이 모니터 발열의 주범인거같다. 응답시간을 매우빠르게로 바꾸면 발열이 생긴다.

단점으로는 사용하다보니 화면 양 옆 가장자리 화면이 좀 뜬것같은 설명하기 힘든 그런게 있다. 이건 32인치 모니터가 평면이라 그런거 같다. 근대 모니터 볼때 양옆 가장자리만 보고 있는것도 아니고 뜬것같은 부분도 거의 1CM도 안된다. 사용하는데 그렇게 큰 불편함은 없다.
개인적으로 추가했으면 하는건 TV기능과 스피커이다. LG 모니터를 구매하기전에는 삼성의 싼 구형 모니터를 사용했는데 TV선을 연결해서 컴퓨터를 하면서 TV화면을 작게 띄우는 PIP 기능이 있었다. TV 화면을 띄워놓으면 TV소리만 나오고 컴퓨터소리는 안나와서 게임을 하며 왼쪽에 작게 TV창을 띄워놓고 TV를 볼수 있어서 좋았다. 스피커도 추가했으면 좋겠다. 음질은 상관없이 소리자체가 없어서 스피커를 하나 사야한다는게 귀찮고 불편했다. 모니터 리모컨은 제품에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어차피 TV 기능이 없어서 별 상관없는거 같다.
모니터에는 버튼이 하나 있으며 버튼 하나로 간편하게 설정을 바꿀수 있어서 매우 편리하다.

게임모드1에는 유튜브나 일반적인 게임을 할때 사용하는 설정으로 저장하고 게임모드2는 FPS게임용 설정을 저장해놓고 사용하면 편하다.
32인치 모니터중 커브드 아닌것이 거의 없다. LG모니터는 커브드가 아닌 평면이다. 대형 평면 모니터를 사용하고싶다면 LG 32GK 시리즈를 추천한다. 비싸긴해도 제품자체는 만족스럽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ㄹ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