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

모니터 사용중 화면이 갑자기 누래짐 해결방법

로스트아크를 하다가 갑자기 모니터가 누런색이 진하게 나오길래 컴퓨터를 재부팅도 해보고 모니터 설정도 건들여 봤는데 원상태로 돌아오지 않았다. 화면이 블루라이트 필터를 적용한것처럼 누래졌다. 컴퓨터에는 블루라이트 필터가 없는걸로 알고있어서 소프트웨어적으론 문제가 없는줄 알았다. 그래서 그래픽카드 문제인가 싶어 파이어스트라이크도 한번 돌려봤는데 이상이 없었다.
윈도우와 관련있다는걸 알게된 단서는 처음 부팅전 화면 보호기의 색깔은 이상이 없었고 화면설정의 색깔도 이상이 없었다. 그래서 구글링으로 찾아다니다 윈도우10에는 야간모드라는게 있다는걸 알게되고 마우스 오른쪽 클릭 디스플레이 들어가서 야간모드를 보니 설정이 온 되어있었다. 야간모드 끄니까 정상적으로 돌아왔다. 이상하게 갑자기 야간모드가 설정되어있었다. 야간모드를 설정하면 블루라이트 필터를 씌운것같이 모니터색이 누렇게 변한다. 확실히 눈은 덜아픈데 너무 누런색이라 평상시 사용은 못할거같다.

갑자기 화면이 누렇게 변했다면 야간모드를 확인해봅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ㄹ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