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

카카오페이지 설특선영화 후기

카카오페이지에선 명절마다 명절특선 영화들을 볼수있게해줬다. 예전에는 DRM 미지원 때문에 컴퓨터로 볼수 없어 휴대폰으로만 봤어야했다. 데스크탑에서 크롬으로 실행시켜보고 지원이 안되서 가상 앱플레이어 설치한다음 카카오페이지를 설치해 실행시켜보고 별짓 다해봤는데 휴대폰 외에는 DRM 미지원 기기라서 실행이 불가능했다.
모두 실행이 불가능해서 다른 방법을 찾다가 휴대폰이랑 모니터의 HDMI 를 연결해주는 MHL 이란 기기도 찾았는데 명절때마다 한번씩 사용하려고 구매하기에는 가성비가 별로였다. 다음 방법으로 삼성덱스도 설치해서 사용해봤는데 역시 DRM 미지원으로 불가능했다. 여담으로 삼성덱스가 앱플레이어보다 불편했다.
휴대폰외에 다른기기로 카카오페이지 내부 영화 재생이 불가능해서 휴대폰으로만 명절특선영화를 봤었다. 하지만 이제는 데스크탑에서 카카오페이지 홈페이지로 들어가 바로 영화를 볼수있게되었다. 인터넷으로 카카오페이지 검색해서 로그인한다음 영화를 보면 된다. 데스크탑으로 볼수 있으니 컴퓨터본체랑 TV를 연결해서 더 큰화면으로 볼수도 있었다.
이번 설날엔 특선영화로 알라딘을 해줘서 가족들이랑 큰화면인 TV로 연결해서 같이 봤다. 넓은 TV로 볼수있게되니 다같이 편하게 영화를 볼수 있어서 좋았다. 

알라딘은 영화관에서 몇번 봤었지만 다시봐도 노래가 신나서 좋았다. 개인적으론 겨울왕국2보다 알라딘이 더 재밌는거같다.

카카오페이지가 데스크탑에서 영화를 볼수있도록 변경해줘서 좋았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ㄹ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