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

신도림 테크노마트 휴대폰 구입 방법과 자세한 설명

 

재작년에 구매하고 이번에 할머니 휴대폰 구매하러 다시갔다. 토요일에 갔는데 명의이동후 시일이 얼마지나지 않아 번호이동을 하려면 중립기관을 거쳐야하는데 주말에는 중립기관이 업무를 하지 않아 신도림에서 휴대폰 가격만 잔뜩 알아보고 평일에 다시갔다.

신도림 테크노마트에 휴대폰을 사러간다면 주말을 추천한다. 주말에 지나다니는 사람이 많아 호객행위가 여러사람한테 분산되는편이다. 평일에는 사방에서 오라고 글쓴이에게 집중적으로 소리치니 주말도 피로하긴하지만 평일은 더 피곤하다.

먼저 구매하기전 조건을 적으면 SKT에서 KT나 LG로 번호이동을 하려고했다. 현재는 공시지원금이 선택약정보다 지원금이 더 좋아서 공시지원금으로 구매하려했다.

먼저 대리점에서 휴대폰을 싸게 구매할시 기본조건은 다 똑같다. 5G 휴대폰을 구매할시 SKT는 89000원 프라임 요금제 6개월, KT는 90000원 슈퍼플랜 베이직 플러스 요금제 6개월, LG는 85000원 에센셜 요금제 6개월을 필수로 사용해야한다. 여기서 부가서비스는 2개월 사용에 1~2개 정도 붙을수도 있고 안붙을수도 있다. 부가서비스가 붙는건 대리점마다 다르긴한데 빼는쪽으로 협상하면 보통 기기값이 1~2만원 더 붙는편이다.

카드, 인터넷결합은 안한다고 해야하고 휴대폰반납, 대납 말하면 거르면된다. 신도림 테크노마트 기기값 알아보러 돌면서 가장 중요한건 3가지다. 기기값, 공시지원금6개월(가끔 선택약정이 더 싼 시기도 있음), 약정 24개월 3가지가 가장 중요하다. 나머지는 부차적인것이다. 그리고 현금완납이 가장 깔끔하다.

아래 링크는 거의 날마다 올라오는 대략적인 휴대폰 시세표인데 저것보다 훨씬 싸게 살수도 있으니 가격 계속 낮추면서 여러 매장을 돌아다니는게 좋다. 아래 블로그는 도움되는 내용도 많고 대략적인 가격을 보기 좋아서 첨부했다. 아래 링크외에 알고사 자유게시판도 가격을 참고할만하다. 다만 알고사는 좋은 정보가 많은대신 은어가 많고 폐쇠성이 짙어서 정보 얻기가 불편하다.


돌아다니면서 가격대가 괜찮은 매장의 기둥 번호와 기기 가격을 휴대폰에 메모하면서 돌아다니면 정보 모으기가 편하다. 가끔 매장에서 가격적지 말라는 이상한 가게도 있는데 바로 앞에서 적지 말고 다른데 가면서 기록하면된다.



신도림 휴대폰 구매 시나리오 예시

업자 - 어떤 휴대폰 알아보세요?
구매자 - KT로 번호이동, 노트20, 공시 6개월로 알아보고 있는데요.
여기서 몇갈래로 나뉨

루트1
업자1 - 카드나 인터넷 결합은 안하세요?
구매자 - 결합없이 기기값 얼마정도 나올까요?
업자1 - (계산기를 내밀며) 얼마까지 알아보셨어요?

구매자 - 계산기에 알아본 최저가를 찍어준다.(신도림 돌면서 나온 최저가가 20이면 계산기에 20 찍어주면됨, 저렴한 휴대폰을 구매해서 차비나오는 폰을 구매하면 -10 이렇게 앞에 마이너스를 붙여주면 됨)

업자1 - 휴대폰으로 가격 알아보고 기기값을 계산기에 찍어주거나 종이에 적어주거나 함. 말로 해주는곳도 있음
구매자 - 단가가 맞으면 구매해도 되고 "알겠습니다." 하고 가격을 더 알아보기 위해 다른 곳으로 가도됨

루트2
업자2 - 계산기에 알아보신 가격 찍어주세요
구매자 - 계산기에 가격 찍어줌
업자2 - 여기서 1~3 빼줄테니까 바로 하실래요? 지금 바로 하시면 빼줄게요
구매자 - 여러군대 돌아보고 가격이 비슷한데 1~3 빼준다하면 해도됨. 가게 여러곳 안보고 하는건 비추. 더 싼곳이 많을 확률이 높음

루트3
업자3 - 알아보신 가격 찍어주세요.
구매자 - 최저가를 찍는다.
업자3 - 저희는 이가격에 해드릴게요.(알아본 최저가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을 찍어줌) 여기서 바로 하시죠.
구매자 - 가격에 혹해서 바로 계약서 작성
업자3 - (계약서 작성하는동안 여러가지 작업들어옴) 카드결합이나 반납조건도 좋은데 어떠세요?
구매자 - 저는 현금완납이 편해서 이걸로 할려구요.
업자3 - (계약서 다 작성하고 기다리는 동안 작업실패하면 기기 없다고하고 다른 기기 권유)
구매자 - 한참 기다리다가 기기 없다고 통보받고 다른데 감

루트4
업자4 - 알아보신 가격 찍어주세요.
구매자 - 최저가를 찍는다.
업자4 - 이 가격에 해드리거나 좀더 빼드릴순 있는데 바로 개통은 안되는데 괜찮으세요?
구매자 - 개통까지 얼마나 걸리나요?
업자4 - 1~7일 까지 걸려요. 보통 1~3일정도 대기하는편이에요.
구매자 - 알겠습니다.(다른데로 감)
루트4에서 바로개통이 안되는 경우는 계약서와 신분증을 맡기고 기다리는걸 의미한다. 신분증과 계약서를 매장에서 가지고 있다가 7일 내에 단가가 싸지면 그때 계약한다는 의미인데 꽤 저렴하다면 여기서 하는것도 괜찮다. 기기값도 저렴하고 즉시개통 가능한곳이 많아서 다른곳 돌아보는걸 추천한다. 민증 가지러 다시 오는게 귀찮다. 택배로 민증 보내달라고 할수도 있는데 택배비는 구매자 부담이다.

루트5 - 21년 7월 추가
업자5 - 알아보신 가격 찍어봐요.
구매자 - 최저가를 찍는다.
업자5 - 이 가격에 해드리면 바로 구매하실래요?
구매자 - 아직 알아보는 중이라서요.
업자5 - 바로 안살거면 꺼지세요.
가끔 인성이 쓰레기인 곳도 있다. 가격을 맞춰줄수 있지만 비슷한 가격에 파는 가게들은 얼마든지 있으니 서비스가 좋은곳에서 구매하자.

결말
계약서 작성하고 휴대폰 받은다음 현금완납이면 업자한테 기기값 현금으로 주거나 계좌이체하면됨. 현금완납 아니고 계약서에 기기값이 남아 통신사에 납부하는곳도 있는데 개인적으론 현금완납해서 기기값 0원 나오게 하는게 깔끔하다고 생각함. 아래 예시사진있음.


할머니께서 꼭 좋은 휴대폰을 구매한다고 하셔서 구매하려하던 휴대폰은 노트20이었다. 노트20에 대해 찾아보니 충전기도 없고 공시지원금도 좋은편도 아니었고 대리점에서 기기값을 많이 빼주는편이 아니었다. 스펙도 찾아보니 노트10에 비해 좋았지만 가격이 많이 차이나는 편이었다. 노트20은 번호이동했을시 최저값 17에서 보통 30~40으로 기기값을 찍어줬다. 노트10은 kt로 번호이동했을시 기기값이 보통 0 나오고 기기값을 많이 지원해주는 대리점이면 -7(차비) 까지도 지원해줬다. 노트10+ 는 저렴하면 13이었고 보통 15정도를 찍어주는편이었다. 막판에 노트20에서 10+ 로 급변경한거라 10+ 가격은 많이 못알아봤는데 더 저렴한곳을 찾으면 아마 최저값 8 찍어주는데도 있을거라 예상한다.

화면 크고 좋은거를 꼭 하시겠다고 고집하셔서 결국 노트10+를 구매했다. 가격상태는 21년 5월 10일 기준으로 위에 적어놓은 노트10 이 가장 좋았다. KT로 번호이동했고 노트10+를 기기값 13에 부가서비스 2개 달고 가입했다. 눈앞에서 휴대폰박스에 봉인씰(스티커)가 뜯겨져있지 않은걸 확인하는걸 권장한다. 불안하면 눈앞에서 뜯어달라고 하면된다. 보통은 눈앞에서 뜯는걸 보여준다.

휴대폰케이스랑 강화유리도 3만원에 구매했다. 개인적으론 대리점에서 사는건 비추한다. 휴대폰에 붙어있는 정품 필름은 냅두고 휴대폰케이스만 링케퓨전X나 UAG같은 다른 좋은 케이스를 인터넷에서 구매하는걸 추천한다.

아래 사진은 대리점 현금완납기준 KT계약서이고 별표친곳은 꼭 확인해야한다. 그리고 왠만하면 아래 계약서 사진과 같이 구매하면 된다. 약정 24개월, 현금완납시 할부원금 0원을 꼭 기억하자.





휴대폰 구입하기 참 힘들고 피곤하다. 전에도 적었지만 정보를 모르면 호구되는게 참 어처구니가 없다. 정보에 따라 엄청난 손해나 가격차이가 발생한다. 휴대폰 가격은 날마다 다르고 어쩔땐 시간마다 다르고 가격이 널뛰기한다. 호구당하는 사람없이 누구나 저렴하게 동일 가격으로 구입할수 있도록 바뀌었으면 좋겠다. 하지만 십몇년동안 이 꼬라지인걸 보면 희망은 없는거같다.

글을 적는 5월 12일 기준 SKT 노트10+ 기기변경, 번호이동 둘다 0원으로 풀렸다. 휴대폰 시세가 날마다 어쩔때는 시간마다 다르다. 기기값이 0원인 노트10+가 현재는 가성비가 좋으니 추천한다. 개인적으론 스냅드래곤 들어간 노트20을 지원금 높을때 구매하는걸 추천하고싶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ㄹ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