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

기가바이트 GA-H81M-D2V 보드 비프음 1번

사무실의 오래된 컴퓨터에서 메인보드 비프음 한번 울린후 전원이 켜지지 않고 바로 꺼지는 증상이 생겼다. 모니터도 들어오지 않고 바이오스 진입도 안되었다. 다만 CPU 쿨러는 잠깐 돌았다가 컴퓨터의 전원이 꺼져버렸다.
인터넷에 찾아보면 비프음 1번은 어떤건 정상 어떤건 렘카드 문제라 나와있었다.
그래서 렘카드를 뺏다가 금색테 부분을 컴프레셔로 먼지를 불어준후에 옆 슬롯에 다시 꽂으니 정상적으로 작동했다. 결론은 렘슬롯 문제거나 렘카드 접촉불량이었다.


DDR3 렘카드를 사용하는 메인보드들은 렘슬롯 관련 문제들이 많은것같다. 애즈락 보드도 그렇고 대부분 렘카드 뺏다가 다시 꽂거나 옆슬롯에 꽂으면 대부분 해결되었다. 

DDR3를 사용하는 컴퓨터라면 수리를 맞기기전에 렘카드를 한번씩 뺏다 꽂거나 옆슬롯에 꽂아보길 권장한다. 그리고 왠만하면 컴퓨터 관련 문제들은 인터넷에 정보가 대부분 있는편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ㄹㄹ